[06] 데이터 입력과 워크시트 관리하기 연습1

자동 채우기를 이용하여 지점 평가표 완성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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숫자 증가하며 채우기

①[A5] 셀에 2를 입력 한다 ②[A4]~[A5]를 드래그한다. ③채우기 핸들을 클릭 후 [A14] 셀까지 드래그하면 숫자가 1씩 증가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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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자 채우기

①[B4]를 클릭한 후 ②채우기 핸들을 [B7] 셀까지 드래그해서 문자 데이터를 복사한다. ③같은 방법으로 [B5]~[B8]을 채워주고 ④[B9]~[B11]을 채워준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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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자 + 숫자 채우기

①[C4]를 클릭한 후 ②채우기 핸들을 [C7] 셀까지 드래그해서 문자 데이터를 복사한다. ③같은 방법으로 [C5]~[C8]을 채워주고 ④[C9]~[C11]을 채워준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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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지정 목록 추가

①[파일] 탭을 클릭 후 ②[옵션]을 선택한다. ③Excel 옵션 대화상자에서 [고급]항목을 선택한 후 ④[일반]영역의 [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]을 클릭한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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①사용자 지정 목록에서 [목록] 항목에 ‘상’, ‘중’, ‘하’를 입력한다.     ②[추가]를 클릭하여 사용자 지정 목록에 등록하고 ③[확인]을 클릭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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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지정 목록으로 채우기

①[D3]에 ‘상’을 입력하고 ②채우기 핸들을 [L3]셀까지 드래그한다. 사용자 지정 목록에 추가한 순서대로(‘상’, ‘중’, ‘하’) 셀이 채워진다. ③자동 채우기 옵션을 클릭 후 ④[서식 없이 채우기]를 클릭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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체크 표시하기

①[D4]셀을 더블 클릭 후 [파일]탭을 클릭하고 ②[기호] 그룹에서 [기호]를 클릭한다. ③기호 대화상자에서 글꼴에 Wingdings를 입력한 후 ④체크기호를 찾아 더블 클릭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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①[D4]셀을 복사한 후 각각의 항목에 체크표시를 붙여넣기 한다.

TIP : 복사하기는 Ctrl + c,

        붙여넣기는 Ctrl + v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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